해리포터 인물들의 MBTI 유형 총정리

728x90
반응형

해리포터 등장인물들의 MBTI 유형을 정리해봤습니다. 공식적으로 조앤 K 롤링이 말한 것은 아니고 영화와 책을 보고 팬들이 예상한 것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재미로만 한번 대입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떤 성격이 MBTI 유형에 영향을 주었는지 생각해보면서 인물의 성격, 습관, 행동을 생각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해리포터 - ISTP

#공예가타입 #흔들림없는신념 #내성적 #리더자질 #옳은일

론이 주목받는 걸 좋아하는 것에 비해 해리는 그런 것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해리는 좀 더 내향적이고, 시끌벅적한 것보다는 사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해리의 S, P 성격은 위기 상황에서 대응할 때 빛을 발휘합니다. 해리는 문제를 해결할 때 즉흥적으로 대응하는 성격입니다. 해리는 팔을 걷어 부치고 문제에 부딪치며 해결해나갑니다.

옳은 일을 하기 위해 규칙을 어기거나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해리. 자신의 신념을 믿고 사람을 이끌 수 있는 재능은 ISTP가 가진 중요한 자질 중 하나입니다.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 INFJ

#논리적 #총명 #생각하는사람 #개인주의적 #확고한신념

헤르미온느는 의미 없는 행동을 하지 않고, 지도지의 자질을 가지고 있으며 굉장히 이성적인 사람입니다. 해리와 론이 죽거나 퇴학당하지 않기 위해 매일 같이 머리를 굴리고 계획을 세우는 확고한 신념의 헤르미온느. 헤르미온느의 재능을 생각해보면 의심할 여지 없는 INFJ입니다. 

 

 

론 위즐리 - ENFP

#영감 #빠른결정 #발전

MBTI가 이상한 머글의 발명품이며 시간 낭비라고 생각할 론. 하지만 주변 인물을 성장시키며 용기를 주는 위즐리는 ENFP에 가깝습니다. 론은 해리포터와 혼혈왕자에서 퀴디치 영웅이 되었을 때를 보면 알 수 있듯 주목받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알버스 덤블도어 교수 - ENFJ

#사색적 #타인에대한공감 #평범하지 않음

말 한 마디로 모든 이목을 집중시키는 덤블도어. 남들과는 다른 각도에서 사물을 관찰하고 대중적이면서도 동시에 민감한 모습은 바로 ENFJ의 특징입니다. 대의를 향해가고 다른사람에게 그 대의를 설득시키고, 사람을모아 묵묵히 계획적으로 일을 헤쳐갑니다. 그 와중에 많은 사람들을 애정있게 챙기고 결국에는 자신을 희생하는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세베루스 스네이프 교수 - INTJ

#진지함 #내성적 #논리적사고 #계획적 #높은존경 #미묘함

INTJ는 용의주도한 전략가입니다. 실용적이고 끈기 있고 탐정 놀이에 능합니다. 이러한 능력으로 스네이프는 실제 스파이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는 편집증이 있는 볼드모트조차 의심할 수 없는 완벽한 반역자였습니다. 릴리의 아이를 안전하게 지키는 것이 목표. 결국 헤리를 위해 자신의 목숨까지도 바친 스네이프는 인생의 목표를 위해 달려가는 정의 실현자 ISTJ입니다. 

 

 

네빌 롱바텀 - ISFJ

#친절 #건망증 #성장 #도덕적 #엄청난용기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않는 것에 만족하고, 친구들을 도울 수 있다면 무엇이든 하는 마법계 순정남. 사려깊고 겸손한 ISFJ는 종종 과소평가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ISFJ는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이나 장소, 전통에 굉장히 헌신적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사랑하는 것을 지키기위해서라면 볼드모트와 같은 힘있고 독재자라도 끝까지 맞서 싸울 것입니다. 소심쟁이에서 용기의 끝판왕을 보여주는 모습은 바로 ISFJ의 특징입니다. 

 

 

프레즈 & 조지 위즐리 - ENTP

#열정적 #장난꾸러기 #관종 #재빠른재치 #발명가

쌍둥이가 너무 오랫동안 조용하다면 그건 바로 사고치기 직전이니 모두 조심하세요. 프레드와 조지는 전형적인 ENTP입니다. MBTI에서 이 유형은 발명가입니다. ENTP는 아이디어로 가득합니다. 그들은 실험을 좋아하고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끊임없이 궁금해 합니다. 그들은 또한 과도하게 발달된 장난끼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 많은 MBTI 시리즈 보기

👉 방탄소년단(BTS)멤버들의 MBTI 총정리 ! 😂

👉 MBTI 유형별 팩폭 ! 😍

👉 16가지 MBTI 유형별 동물 알아보기 🐶

👉 무한 침묵 경험할 수 있는 MBTI 조합 🙄

👉 최고의 조별과제 팀원 MBTI 조합 😏

👉 절대 싸움 나지 않을 MBTI 조합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