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QR코드 결제 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

카카오페이에서 최근 QR코드를 통한 결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QR코드 결제를 사용한 후기를 공유드립니다. 최근 수성대 근처에 GEEHEY라는 아기자기한 문구점을 방문했습니다. 작은 가게였는데 여기서 카카오 QR코드로 직접 결제를 해봤습니다. 

사진 : 블로터

일단 개인적인 입장에선 매우 편리했습니다 :) 

카카오톡 메신저를 열어 오른쪽 아래에 '...' 세개 부분을 누르면 더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결제' 버튼이 있는데 이부분을 누르시면 됩니다. 

결제 화면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카메라 화면이 뜨고, 중앙에 [+] 부분을 중앙에 보이는 붉은색으로 표시한 카카오페이 결제 QR코드를 조준해 스캔해 주면 됩니다. 

순식간에 스캔이 완료되더라구요. 그러면 오른쪽과같이 결제 금액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모자란 금액은 자동 충전됩니다.

정확한 금액을 입력한 뒤 확인버튼을 누르면 잠시 뒤 송금이완료됩니다. 

한 1초..? 정도 걸렸어요.

 

결제 끝! 참쉽죠? 

저는 갤럭시를 사용해서 평소에 삼성페이를 주로 사용하는데, 카카오도 그에 못지않게 편리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은 카카오 QR코드 결제를 이용하시면 굉장히 편리하실 것 같아요. 

또한 카카오QR코드 결제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혜택이 많습니다. 핀테크 서비스쪽이 규제가 많이 풀려서 그런지 다양한 지급결제 서비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카카오 QR코드로 결제를 하면 페이백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데 이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카카오의 전략인것 같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어서 좋고,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카드 결제 만큼 세금을 떼지않아서 좋네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이미지 + 카카오 QR코드 결제 활성화 두마리 토끼를 잡기위한 정책인 것 같군요. 

앞으로 카카오 QR코드 결제 말고도 많은 소비자와, 소상공인을 만족시킬 수 있는 핀테크 서비스가 더 많이 나올것 같아 기대가 많이 됩니다. 

이상 카카오 QR코드 결제 후기였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다면 좋아요 또는 
댓글 달아주시면 큰 힘이됩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